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살롱 마케팅=(책 리뷰)미용실,헤어디자이너.헤어숍,헤어살롱,

by boss7225 2023. 2. 16.
728x90
반응형

<도서리뷰> 살롱 마케팅

살롱은 단지 헤어 스타일을 바꾸는 곳이라는 이미지를 깨라?
경기가 어렵다고요?

헤어살롱 마케팅의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잘되는 미용실은 뭔가의 노하우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혹자는 책에서 정답을 찾고자 헛수고를 하는 이들도 가끔은 볼 수가 있습니다.

<살롱마케팅>의 작은 책 속에서 정답을 찾았다는 어느 작은 미용실 원장의 말을 들어 봅니다.


마케팅은 학문적으로 정리된 그런 고급 방식이 아니라 우리 주변에서 아주 쉽게 평소 생활 습관에서 마케팅의 정답을 찾았다면 이해가 될까요?

작은 생활 습관?
혹자는 인간의 본성이라고도 하지요.


본성이 착한 사람은 마케팅의 원리를 있는 그대로 고객들에게 보여지는 것 자체가 곧 마케팅이라는 사실입니다.

착한 사람에게는 착한 고객이
악한 사람에게는 악한 고객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을 우리는 본성이라고도 합니다.

본성 그대로를 고객에게 전달한다면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심성이 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다른 업종으로전환해야 하지않을까요?


서비스 업종은 피해 가는 것이 손해를 덜 볼 것 같다는 저자의 결론입니다.

[목차]

1)성공을 결정하라

2)성공한 경영인은 본능 경영을 한다.

3)리더는 성공으로 말한다.

4)인테리어는 마케팅의 기본이다.

5)신바람 나는 살롱을 만들어라

6)이렇게 말하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7)자신을 먼저 혁신하라.

8)헤어살롱 경영인의 성공사례에서 배운다.

9)맺는말

 

발행:도서 출판 CM 미디어
저자:남궁영 훈


저자는한국 화장문화연구원에서 오랫동안 화장품 마케팅을 연구하고 프로페셔널 헤어 잡지에스테티카를 편집, 발행한 뷰티전문가 입이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한국화장문화연구원 | 남궁영훈 | 서울 강서구 가로공원로 201-1 | 사업자 등록번호 : 109-02-85334 | TEL : 010-3625-7225 | Mail : boss7225@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0-서울 강서- 3012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