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2023 서울 국제화장품 미용산업 박람회 5월 25일 개막=한국국제전시
28개국 우수 바이어 전시장 방문 수출 유통 바이어 상담회 개최...세미나, 콘퍼런스 풍성
제37회 '2023 서울 국제화장품∙ 미용산업 박람회(코스모 뷰티 서울, COSMO BEAUTY SEOUL), 헬스 & 뷰티위크'가 오는 5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374개 사 515 부스 규모로 개최됩니다.
서울 국제 화장품∙ 미용산업 박람회(코스모 뷰티 서울)는 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 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입니다.
특히 해외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꾸준한 참가를 바탕으로 매년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 인증 전시회로 인증되고 있으며, 수출 바우처, 지자체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참가 가능하여, 금년에는 지난 2월 조기 신청 기간에 모든 참가기업의 신청이 마감되어 대기 신청이 약 100 부스에 이를 정도로 많은 관심과 문의가 이어졌습니다.
주최 측은 폴란드 무역대표부, 인도네시아 무역대표부와 같은 해외 국가관을 비롯하여, 독일, 미국, 싱가포르, 일본,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개별 해외 기업이 참가하여 다시 국제 전시로서의 면모와 활기를 되찾아 가는 것 같다고 전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인천 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광주 화장품산업 진흥회를 통해 참가하는 지역별, 분야별 대표 기업들이 다수 참가합니다.
올해에는 국내 대표 화장품 뷰티 B 2B 전시회의 명성에 걸맞게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수입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였습니다. 해외 바이어의 경우 100% 한국으로 초청하여 참가기업 부스에서 현장 상담이 진행되며, 주최 측(한국국제전시)의 직접 바이어 유치뿐만 아니라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도 함께 진행되어 총 28개국 우수 바이어들의 전시장 방문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문하는 주요 바이어 국가로는 그리스, 남아프리카 공화국, 독일, 말레이시아, 미국, 스페인, 싱가포르, 오스트리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체코, 캐나다, 코스타리카, 태국, 페루 등이 있으며, 참가기업 릴리커버의 경우 50만 불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로 사전 협의하는 등 벌써 상담 열기가 뜨겁습니다.
또한 참가업체 서비스로 폐쇄 몰(공구 마켓, 할인중독, 심쿵 할인 등) 입점 및 최저 수수료 적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품 사진 2컷(고품질) 무료 촬영 지원(슈퍼 비 글로벌 디자인 그룹)을 비롯하여 화해 체험단 지원금 최대 300만 원 제공, 화해 쇼핑 입점 및 화해 유저 대상 샘플 체험 서비스 참여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가치 있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COSMO PICK(이하 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 품목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되어 참관객에게 더욱 높은 만족도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새롭게 준비한 2023 코스모 뷰티 서울 어워즈(루키 오브더 이어)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약 3주간에 걸친 전문 심사위원들의 세밀한 현장 및 사후 심사를 통해 부문 별 총 8개 사를 선정하여 5월 15일(월)에 결과를 발표하고, 전시장 앞쪽 쇼 케이스에서 어워즈 수상 제품을 별도로 진열할 계획입니다.
5월 25일(목)에는 콘퍼런스룸 403호에서 위시 코리아의 ‘글로벌쇼핑 앱 Wish를 통한 뷰티 브랜드의 60개국 진출 성공 전략’, 크로다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화장품 천연 원료 연구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 리이치 24시 코리아의 ‘최신 중국 화장품/ 원료 규제 동향 및 대응 전략’, 에코 문도의 ‘유럽(EU/UK)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 안전 및 환경 규제 전환’, 와이앤제이의 ‘화장품 표시 광고 준수사항 및 변화’ 세미나가 개최됩니다.
5월 26일(금)에는 같은 장소에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3 세계 뷰티 산업의 소비자 동향’, LPPOM MUI 의 ‘할랄 화장품이 가지는 가치와 니즈 전망’, 한불상공회의소의 ‘프랑스 화장품 시장 : 유럽의 미용 허브’, 아마존 글로벌 판매의 ‘글로벌 K-Beauty 트렌드’, WGSN의 ‘혁신적 아이디어 2025: 뷰티’ 세미나가 개최됩니다.
콘퍼런스도 열린다. 5월 25일(목) 콘퍼런스룸 402호에서 장업신문, 장업 TV의 ‘화장품 산업의 미래 화두 ‘글로벌 세미나’ K-뷰티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시장공략 방안’, 콘퍼런스룸 318호에서 사단법인 한국 직접 판매산업 협회의 ‘화장품, 건강 기능식 온라인 부정 유통 방지 시스템 구축사례 공유 세미나’, 5월 26일(금) 콘퍼런스룸 318호에서 코스인, 코스메틱 저널 코리아의 ‘제9회 기능성화장품 연구개발(R & D) 기술 혁신 포럼’이 개최됩니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2023 네일 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파이널 컵이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조직위원회 주최, WATC, NAILHOLIC 주관으로 5월 25일(목)부터 26일(금) 양일간 개최되며, 2023 국제 왁싱 기능경기대회가 5월 26일(금)에 한국 왁싱 뷰티 협회 조직위원회 주최, 한국 왁싱 뷰티 협회, NAILHOLIC 주관으로 개최된다. 또한 제20회 2023 국제 미용대회가 5월 27일(토)에 IBEA 국제 미용 교류협회 주최, 2023 국제 미용대회조직위원회 주관으로 열립니다.
일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먼저 선착순 이벤트로는 3일 동안 총 1,000명(25일(목) 200명, 26일(금) 200명, 27일(토) 600명)에게 100% 당첨 쿠폰을 증정하여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전시장을 방문한 관람객 중 20살(04년생)이 된 관람객 총 60명을 대상으로 매일 20개의 선착순 경품을 증정합니다. 증정 경품은 모두 장미와 연관이 되어 있는데, 셀리브의 화이트 로즈 & 비타민 텐 앰플 마스크와 로즈 하이드로겔 익스폴리에이팅 토너, 에이 제트 에이치의 퍼퓸 보디 로션 로즈 가든 등이 있습니다.
또한 현장 방문 인증 이벤트로 현장 방문 후 사진을 찍어 SNS에 게시글을 작성할 경우 행사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합니다.
5월 23일(화)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바이어의 경우 사전등록 후 자율 상담 시스템을 활용하여 참가 업체에게 문의 메시지를 상호 발송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마지막 날(27일)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하면 됩니다. (문의:010-8706-4124 :한국국제전시, 문아람)
'뷰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뷰티 플레이' 5·6월 전시 브랜드 35개 230품목 선정 (0) | 2023.05.15 |
---|---|
식품의약품안전처, 염모제 성분 7종 사용금지 원료로 지정 (1) | 2023.05.10 |
헤어살롱 브랜드 ‘엠버솔루션’ 본격 출시= 5월 2일 원주 본사 개소식 성황리에 개최 (0) | 2023.05.09 |
라네즈, 영국과 중동에서 글로벌 진출 가속화/아모레퍼시픽 (0) | 2023.05.09 |
안나수이 링 루즈, 온 고잉 제품으로 재출시 (0) | 2023.05.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