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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2023 서울 국제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코스모 뷰티 서울, COSMO BEAUTY SEOUL) 성황리에 개최

by boss7225 2023.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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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 국제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코스모 뷰티 서울, COSMO BEAUTY SEOUL) 성황리에 개최

374개 사 524 부스 규모 개최... 해외 참가업체 바이어 방문 늘어 사전 수출 계약

2023 서울 국제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가 525일에 개막해 27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1A홀에서 374개 사 524 부스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서울 국제화장품미용산업 박람회(COSMO BEAUTY SEOUL)1987년 최초 개최되어 37년째 개최되는 국내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화장품뷰티 산업 전문 전시회로 해외 참가업체와 바이어의 꾸준한 참가가 이어지며 매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 인증전시회로 인증받고 있습니다다.

 

전시회 주관사인 한국국제전시(회장 문영수)는 폴란드 무역대표부, 인도네시아 무역대표부와 같은 해외 국가관을 비롯하여, 뉴질랜드, 독일,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일본, 중국, 베트남 등 10개국 개별 해외 기업이 참가하여 다시 국제 전시로서의 면모와 활기를 되찾아 가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국내 기업으로는 인천 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 광주 화장품산업 진흥회를 통해 참가한 각 지역별 대표 기업 총 33개 사를 비롯하여, 나디브위생뷰티, 대경피앤씨, 디오 에스앤 유니크, 라이프투게더, 로피, 릴리커버, 밀크바오밥, 바티스트, 새한아트, 아우라코스메틱스, 아이소브, 알포유교육인증부산센터, 은진, 에스아이피, 위스티, 케이엘글로벌, 코코스타, 쿤달, 네시픽, 팜스테이, 플래티넘브리지, coxir / THE SKIN HOUSE, SK케미컬, WINBACK 등이 최소 3 부스 이상의 규모로 참가했습니다.

 

금년에는 화장품뷰티 분야의 대표 B2B 전시회로 수출바이어 상담회 유통바이어 상담회 수입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들이 전시회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후문입니다.

 

특히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는 모두 참가기업 부스에서 현장 상담으로 진행해 참가업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76개국의 해외 바이어가 이번 전시회에 방문했다고 주최 측은 전했습니다.

 

또한 주최 측(한국국제전시)KOTRA의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 공동 주관으로 우수 바이어들의 전시장을 방문한 가운데 참가기업 릴리 커버는 150만 불 이상, 뷰티화장품 15만 불 이상, 울트라브이 10만 불, 소니메디 10만 불 등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기로 사전 협의하는 등 개막전부터 상담 및 계약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특히 초청 바이어를 대상으로 준비한 사전 상담이 2일간 총 1,210건으로 해외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회 850 , 유통 상담회 299, 수입 상담회 61건을 진행했습니다. 이 밖에 오픈네트워크를 통해 774개 사 바이어의 자율 상담 및 현장 상담 등 역대 최다 상담 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도 지난해와 같이 '가치 있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한 ‘COSMO PICK(이하 코스모 픽): VALUE (Vegan, Activity, Lifestyle, Up-cycle, Eco-friendly)’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시 품목과 다양한 이벤트들도 함께 기획되어 참관객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습니다.

 

특히 새롭게 준비한 2023 코스모 뷰티 서울 어워즈(루키오브 더이어)는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약 3주간에 걸쳐 전문 심사위원(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대형 유통사 현대백화점, 뷰티크리에이터 리옐, 컨설팅회사 와이엔제이, 패션뷰티웰니스 매거진 우먼센스)의 세밀한 현장 및 사후 심사를 통해 각 부문 별 총 8개 사를 선정하여 전시장 앞쪽 쇼 케이스에서 어워즈 수상 제품을 별도로 진열했습니다.

 

선정된 기업은 스킨케어 부문 릴리커버(발란스 클렌징폼 여드름(아크네)), 스타스테크(라보페 페넬라겐 퍼스트 인 리치 에센스), 코스모바이오(휘즌 비 클린 약산성 클렌징폼), 색조화장품 부문 지에스피트레이딩(오그너스 시니컬 래쉬 뷰러), 바디케어 부문 소니메디(프로바이오 식스 바디로션), 엠 이이(와프랩 핸드 크림(SWEET SUNSET)), 헤어케어 부문 알에이치앤비브랜즈(레이티드 그린 리얼 아르간 스무딩 헤어 세럼), 보타닉센스(안티헤어로스 샴푸) 등입니다.

 

전문 세미나들도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525일에는 콘퍼런스룸 403호에서 위시 코리아의 글로벌 쇼핑 앱 Wish를 통한 뷰티 브랜드의 60개국 진출 성공 전략’, 크로다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화장품 천연 원료 연구개발 및 글로벌 브랜드’, 리이치 24시 코리아의 최신 중국 화장품/원료 규제 동향 및 대응 전략’, 에코문도의 유럽(EU/UK)에서 화장품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방법: 안전 및 환경 규제 전환’, 와이앤제이의 화장품 표시광고 준수사항 및 변화세미나가 개최됐습니다.

 

526일에도 같은 장소에서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의 ‘2023 세계 뷰티산업의 소비자 동향’, LPPOM MUI할랄 화장품이 가지는 가치와 니즈 전망’, 한불상공회의소의 프랑스 화장품 시장 : 유럽의 미용 허브’, 아마존 글로벌 셀링의 글로벌 K-Beauty 트렌드’, WGSN빅 아이디어 2025: 뷰티세미나 등 다양한 주제 세미나가 이어졌습니다.

 

전시장 내 무대에서는 2023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파이널 컵이 네일프로 컴피티션 아시아 조직위원회 주최, WATC, NAILHOLIC 주관으로 개최된 것을 비롯해 2023 국제 왁싱기능 경기대회, 2023 국제 미용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이밖에 일반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 K-뷰티 트렌드를 현장에서 체험하고 확인하는 프로그램들이 연일 관람객 홍수로 이어졌다는 후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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